증권사 최초 HR커뮤니케이션부문 최우수상
임직원이 가장 행복한 회사 ‘100ºC 커뮤니케이션’
한양증권은 9일 한국PR협회가 주최하는 ‘2022 한국PR대상’에서 HR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PR의 가치 향상과 산업 확대를 위해 시행되는 한국PR대상은 매년 우수한 PR활동을 진행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한다.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다양한 부문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최종 선정한다. 199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30회를 맞이했다.
한양증권은 임직원이 가장 행복한 회사를 향한 ‘100ºC 커뮤니케이션’으로 HR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HR커뮤니케이션 부문은 조직의 내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사내 PR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한양증권 수상은 증권사로는 최초 사례다. 돈의 논리가 지배하는 금융 업계에서 마음의 논리로 접근한 한양증권만의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한양증권은 최근 4년 간 영업이익이 20배 이상 증가할만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증권업계 변화와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임직원 수 또한 150% 이상 늘었다. 단기간에 급성장하는 조직이 직면하는 과제는 일체감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러한 부분의 중요성을 느낀 경영진은 3년 전 커뮤니케이션 담당 조직(BM부)을 신설하고 사내커뮤니케이션을 전담토록 했다.
이어 기존 직원들과 경력직 입사자들을 하나로 엮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의 끓는점(Boiling Point)’을 공략한다는 컨셉으로, 프로젝트 이름도 ‘100 ºC 커뮤니케이션’으로 명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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