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법스님 임명, 조계종 불교신문사 사장 임명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원행스님)이 1일 불교신문사 사장에 현법스님, 불교신문사 주간에 오심스님을 각각 임명했다고 밝혔다. 현법스님은 조계종 원로의원을 지낸 이두스님을 은사로 1978년 출가했으며, 해인사 승가대학과 동국대 불교대학원 사회복지학과를 수료했다. 조계종 총무원 문화부장과 불교신문사 주간, 총무원장 문화특별보좌관, 제13·16대 중앙종회의원 등 종단 소임을 두루 거쳤으며, 시흥환경운동연합 상임대표,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대표 등을 맡았다. 현재 김포 용화사 주지와 의료법인 보리수요양병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Read more

엠디엠그룹, 동서대에 발전기금 5억원 기부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종합부동산 금융그룹인 엠디엠(MDM)그룹이 동서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발전기금 5억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MDM그룹 본사에서 열렸다. 문주현 MDM그룹 회장은 “가장 어려웠을 때 독지가의 도움으로 대학을 마치면서 반드시 성공해 가난한 학생들을 돕겠다고 스스로 약속했다”며 “동서대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과 시설에서 학업과 자기 계발 활동에…

Read more

[대한민국 최대 HR TECH 컨퍼런스] 마이다스 HR레볼루션 2021

HRevolution 2021 : HR,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변화에 대응하다 불확실한 세상,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 경영과 HR은 많은 변화와 혁신을 말하고 있습니다. HRevolution2021에서는 수많은 변화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HR트랜스포메이션 시대, HR의 변하는 것은 무엇이고 변하지 않는 본질은 무엇일까요?

Read more

백용기 거붕백병원 이사장, 대통령 표창 수상

거붕백병원은 보건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한 공로로 백용기 이사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백용기 이사장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또 경남지역 최초로 워커-스루(도보이동식)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신속하고 안전한 검체 채취에 앞장서 지역 확산 차단에 큰 역할을 해 왔다.

Read more

의료계 최고의 도전 ‘락희만’ 프로젝트… “꿈은 꾸는 게 아니라 실행하는 것”

무역, 유통, 친환경 사업 등 10여 개 계열사를 거느린 거붕그룹 백용기 회장은 요즘 자신의 나이가 ’39세’라고 우기고 있다. 백발이 성성한 60대지만 전남 순천에 건립할 대지 5만6558㎡(1만7138평), 연면적 30만4523㎡(9만2279평) 규모의 ‘락희만 의료융합타운’ 조성사업을 비롯해 해야 할 일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Read more

[매일경제TV 이슈&피플] 오종남 JA코리아 회장 / 화려한 경제 요직, 그보다 보람된 일은 ‘교육’

인생의 가장 큰 보람을 ‘현 세대보다 더 나은 미래세대를 교육시키는 일’이라고 말하는 그에게 참된 어른의 얼굴이 엿보인다. 오종남 회장의 참된 교육 가치관이 담긴 JA코리아는 100년 전통을 지닌 국제 비영리 국제단체다. 한국에 들어온 지는 벌써 20년 남짓. JA 코리아의 활동을 한 줄로 요약하면 ‘교육받은 자원봉사자들이 청소년들에게 금융, 진로, 기업가 정신 그리고 IT해독능력(디지털 리터러시)를 무상으로 교육해주고 있는…

Read more

인천경총 ‘기업 활력 제고’ 목표로 규제에 목소리 낸다

인천경영자총협회가 올해 ‘기업 활력 제고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현장 대응력 강화’를 목표로 삼았다. 강국창 인천경총 회장은 18일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해 경제, 고용노동 현안 관련 기업의 규제적 법안들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기업 경영에 부담이 되는 법개정이 대거 진행되고 있음을 우려, 기업경영에 장벽이 되는 다양한 사례와 애로사항을 발굴해 정부에 건의할 방침이다.

Read more

[CEO] ESG경영은 등산과 같아…행복추구·환경보호 실천이 중요

ESG경영 전도사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 이익추구는 기업 본질이지만 이제는 방식을 바꿔야 할 때, 환경 파괴돼 시장 없어지면 결국 기업 존립도 어려워져… 버려진 것 재생시키기 위해 재활용 소재 인테리어에 적용   “이해당사자의 행복도 추구하고, 정당하게 세금도 내고, 환경도 보전하는 활동을 모두 한 뒤 남는 게 진정한 기업의 이익입니다.”  

Read more

[폴리스TV가 만난 사람] 첫번째 이야기- 거붕그룹 백용기 회장 사람의 중요성, 문화·예술의 힘, 민간외교사절단

지난 14일 서초동에 위치한 거붕그룹 사무실에 들어서자 장식장 가득 수많은 훈장과 화려한 선물들이 먼저 눈에 띈다. 이어 백발의 노신사가 환한 얼굴로 일행을 반갑게 맞이한다. ‘확고한 신념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가’ 거붕그룹의 백용기 회장을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Read more

최재형 선생 후손들 “광복회 최재형賞 인정 못해”

최재형기념사업회 문영숙 이사장과 채양묵 공동대표 등이 3일 오전 서울 용산 사무실에서 김원웅 광복회장의 ‘최재형 상’ 시상 강행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업회 측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최 선생 후손 등 유족들이 사업회에 보내온 입장문을 공개했다. 입장문에는 최 선생의 4대손 최 일리야(한국거주), 최 표트르(러시아 거주), 5대 손녀 김 나디아(캐나다 거주), 4대 외손 박 타티아(카자흐스탄 거주), 모스크바…

Read more

[비바100] 서울대 오세정 총장 “韓 인재강국 도약, 교육 개혁으로 시스템 바꿔야”

지식기반사회 ‘4차 산업혁명’ 고숙련 인재 수요 급증 예상 서울대 ‘학생 자율 교육’ ‘융합주제강좌’ 등 마련 한국 미래교육 변화 필요, 학생 창의력·사고력 교육-대학 특성화 등 필요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 인재는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비판적 사고와 융합적이며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Read more

순천 신대지구에 종합병원 갖춘 의료융합타운 조성

순천시와 설립 협약 ‘거붕그룹’ 26일 조성계획 확정 설명회 개최   전남 순천의 최대 주거단지인 신대지구에 종합병원과 메디텔(의료·관광용 숙박시설) 등을 갖춘 의료융합타운이 조성된다. 거붕그룹은 “순천시 신대지구에 ‘락희만(樂喜滿) 의료융합타운’(조감도)을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거붕그룹은 1999년부터 거제 백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등 비영리법인 3개와 영리법인 6개를 소유하고 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