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I인간개발연구원, 강원 정선서 ESG주제로 CEO하계포럼 개최

HDI 인간개발연구원은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지속가능한 환경이슈와 기업성장에 필요한 경영의 지혜와 미래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2021 CEO 하계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중소기업신문 후원으로 2박 3일간 최고경영자들과 함께하는 ‘CEO 하계포럼’은 ‘비전과 경영’은 물론 가족과 함께 ‘힐링 프로그램’을 동시에 누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점] [HDI 찾아가는 CEO 교실] 건강·미용 강소기업 (주)제스파 김태주 회장 “고객이 원하고, 신뢰하며, 만족하는 회사 만드는게 목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건강미용 업계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미용 강소기업 (주)제스파(ZESPA) 김태주 회장이 늘 강조하는 말이다. 7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제스파 본사에서 진행된 인간개발연구원(HDI·회장 문용린-원장 한영섭) 주최 ‘찾아가는 CEO 교실’에서 김태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오랜 동안 건강과 미용에 대한 제품생산에 최선을 다한 결과물(제품)을 참석하신 CEO에게 멋지게 선보일 수…

반도체 넘어선 힘 키우고 내부분열 치유해야 韓 미래 기대

격화되는 미·중 패권 경쟁에서 우리나라가 생존할 수 있는 길은 역사와 현실을 직시하면서 실력을 기르고 내부 분열을 치유해야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었다. 한명기 명지대 사학과 교수는 1일 인간개발연구원 주최로 서울 소공동 소재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조찬세미나에서 ‘역사를 되돌아보며 미래를 내다본다’는 주제 강연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CEO들 씰리코리아 찾은 까닭은 “‘품질우선’ 경영노하우 배우러”

경영자들의 새벽을 깨우기 위해 지난 1975년 첫 ‘인간개발경영자조찬회’를 시작으로 각계각층 저명 인사들의 사회이슈와 경영사례를 공유하며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HDI인간개발연구원이 ‘찾아가는 CEO 교실’을 열어 ‘경영수업’과  소통의 장을 동시에 마련해 중견·중소기업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KBS 경제 세미나 – 제2040회 경영자 연구회, 로컬의 재발견-

인간개발연구원이 주최하는 월례 조찬세미나 -경영자 연구회 (제 2040회)-가 KBS 1 Radio 경제 세미나에 송출 되었습니다. 모종린 연세대학교 국제학 대학원교수님의 로컬의 재발견 강연이며, 2021. 5. 22(토)11:05-58(53분), 2021. 5. 23(일)06:05-58(53분) 총 2회 송출 되었습니다. 하단의 음성파일을 재생시켜 해당 라디오 프로그램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인간개발연구원, 이재용 사면 청원서 靑에 전달…“국익 위해 필요”

인간개발연구원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을 촉구하는 청원서를 청와대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인간개발연구원은 이재용 부회장 사면 건의서에서 “국운이 걸린 글로벌 반도체 전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세계 반도체 1위 기업 삼성그룹 지도자의 부재는 기업뿐만 아니라 뼈아픈 국가적 손실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번 사면은 개인의 차원이 아닌 국익을 위해 필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KBS 경제 세미나 – 제2039회 지혜산책, 인재의 반격-

인간개발연구원이 주최하는 월례 조찬세미나 -CEO 지혜산책(제 2039회)-가 KBS 1 Radio 경제 세미나에 송출 되었습니다. 신태균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교수님의 인재의 반격 강연이며, 2021. 5. 8(토)11:05-58(53분), 2021. 5. 9(일)06:05-58(53분) 총 2회 송출됩니다. 하단의 음성파일을 재생시켜 해당 라디오 프로그램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기업을 만들어야 세상을 구한다”

HDI 인간개발연구원(원장 한영섭)은 29일 서울 강남구 소재 호텔프리마 별관 2층 에메랄드홀에서 정치·경제·사회·교육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국가발전과 기업성장 토론회’(사진)에서 참석자들은 좋은 기업을 만들어 세상을 구하자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코로나19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여러 기업들의 이슈를 파악해 대안을 함께 논의하고 국가 발전을 위해 각계의 전문가들이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인간개발연구원, ‘대한민국 국가발전과 기업성장 이슈’ 세미나 개최

대한민국 정치 · 경제 · 사회 · 교육 등 각계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HDI 인간개발연구원이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소재 호텔 프리마에서  ‘대한민국 국가발전과 기업성장 이슈’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여러 기업들의 이슈를 파악해 함께 논의하고 국가발전을 위해 각계의 전문가들이 의견을 공유하는 한편 대안책도 마련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상은 인성·전문성·창의성·영성”

코로나19가 우리의 모든 삶을 바꿔놓고 있다. 산업의 패러다임 ‘4.0’이 시작된 지금은 연결된 것이 고립된 것을 잡아먹는 ‘초탈무극(超脫無極)의 시대’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은 인성·전문성·창의성·영성을 갖추면서 플래폼능력과 디테일능력 등을 고루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HDI 인간개발연구원 주최로 15일 서울 강남구 소재 소노펠리체 컨벤션 3층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조찬 경영전략 세미나에서 신태균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석좌교수(전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는 ‘인재의 반격’이라는 주제에서 ‘4.0’의…

[비바100] 두상달 이사장 “본업은 봉사, 사업은 부업…80세 넘어도 변함없죠”

“지금까지 80년 넘게 평생을 사업은 부업, 봉사가 전업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습니다.” 1974년 무역회사인 칠성산업을 창업해 40년 넘게 이끄는 동시에 국제 기아대책기구 이사장과 한국기독실업인회(CBMC) 중앙회 회장, 가정문화원 이사장 등 다양한 단체의 수장을 거친 두상달 인간개발연구원 이사장. “인생은 후반전이 멋있어야 잘산 것”이라고 말하는 그는 80세가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청년 같았다. 아침 일찍부터 시간을 쪼개어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두…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 (사)한국사학법인연합회 사학윤리위원회 ‘제8기 위원장’ 취임

사단법인 한국사학법인연합회는 지난 23일 사학윤리위원회 위원장에 전 교육부장관을 임명하고, 사학의 건전한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사단법인 한국사학법인연합회는 이날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8기 사학윤리위원회 정기회의를 열고, 사학윤리위원회 위원장에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을 선출했다. 문용린 위원장은 취임 인사에서 “코로나 19와 4차 산업혁명, 인구구조 변화 등 초연결사회로의 전환으로 엄청난 변화를 겪는 시기에, 앞으로 우리 사학도 국민의 높은 신뢰를 받도록 노력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