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타운홀미팅 갖고 ‘업의 본질’ 강조
베트남 경제사절단도 합류…M&A 및 혁신기술 투자로 사세확장
>
우리는 화장품·제약·건강기능식품에 있어서 그 업(業)에 진심인 고객을 가장 잘 도와주는 서비스 플랫폼 기업입니다.”
>
윤상현(49)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이 항상 강조하는 ‘업의 본질’이다. 윤 부회장은 최근 임직원과 함께 한 타운홀 미팅에서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변하지 않는, 콜마그룹을 설명할 한 마디의 정리가 중요하다”며 업의 본질을 명확히 하는 것의 중요성을 재차 언급했다.
>
윤 부회장은 콜마그룹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장남으로 서울대 학사와 영국 런던 정경대 석사, 미국 스탠퍼드대 석사 학위를 받고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컴퍼니에서 근무하는 등 ‘엘리트 코스’를 밟고 2009년 한국콜마 기획관리 상무로 입사했다.
>
이후 2019년 부회장 자리에 올라 업의 성장, 미래 먹거리 발굴 등을 통해 그룹 전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계획을 추진 중이다.
>
지난 7일 열린 타운홀미팅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 후 ‘면대면’으로 처음 열린 임직원간 소통 프로그램이었다.
>
직접 참석한 윤 부회장은 ‘DIVE into Kolmar(다이브 인투 콜마)’란 슬로건 아래 콜마의 미래와 발전에 대한 경영자의 철학을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공유했다.
>
윤 부회장은 평소 출퇴근 복장과 달리 면바지, 푸른색 셔츠, 운동화 차림으로 행사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진정성 있게 청취하겠다는 윤 부회장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
윤 부회장은 콜마그룹의 업의 본질을 명확히 하고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콜마 전사의 인력구성(스쿼드)를 위해 노력해 왔다.
>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대외 활동에 보폭을 넓히며 글로벌 사업 확대를 꾀한다.
>
가장 대표적인 것이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경제사절단에 합류한 것이다. 베트남 방문을 계기로 양국 민간 기업 교류에 기여하고 현지 사업 기회 확대를 모색하기 위한 행보였다.
>
콜마그룹은 2019년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현재 그룹의 해외 사업을 담당하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 콜마글로벌이 건강기능식품과 숙취해소제를 유통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78억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100억원 매출을 목표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자료출처
https://news.nate.com/view/20230716n11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