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데일리 2005-04-15 10:54:34]
(주)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은 한국야쿠르트(사장 김순무)와 한국야쿠르트의 주력 제품인 ‘쿠퍼스’를 비롯한 다양한 발효유 제품에 관한 온라인 마케팅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양사는 ▲ 식음료 제품의 온라인 마케팅 확대를 위한 공동 연구 및 리서치활동의 강화 ▲ 다음의 다양한 플랫폼 활용 및 광고 상품 개발 ▲ 양사 주최의 공익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합의했다.
다음측은 “온라인 마케팅 활용도가 타 제품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식음료 군에서 다음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 제품의 성격에 맞는 특화 광고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전략적 제휴에 앞서 지난 3월부터 다음에 쿠퍼스 건강카페 (http://cafe.daum.net/kupffers)를 운영하며 30대~40대를 위한 건강지킴이 카페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다음 정용태 부사장은 “다음은 년간 4700억원 규모의 식음료 광고시장(2004년 KADD기준)에서 온라인 광고 시장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타깃마케팅 지원 및 온오프라인 통합 상품 개발 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배너광고 시장 확대를 위해 이동통신, 제약, 패션 등 총 16개의 전문 분야로 세분화시켜, 차별화된 광고 상품을 선보이는 등 온라인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