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행장 김종창)이 중소기업 e비즈니스에 특화한 홈페이지를 28일 새롭게 오픈했다.
은행흑은 e-마케팅, e-서비스, e-커머스 등 3대 핵심기능을 중심으로 개편했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한 홈페이지 역할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e-CRM시스템, 온라인고객 데이터 마트 구축, 지능형 상품안내(Web Intelligence)시스템 구축으로 마케팅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이밖에 단일 ID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싱글사인온(SSO), 개인자산관리 (PFMS)서비스 대폭 확대, 고객응대 자동화시스템(ERMS) 구축, 종합포인트 제도 등 기업은행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기능들을 대폭 보강했다.
기업은행 e비즈니스팀 임태식팀장은 “중소기업 전문은행의 이미지에 맞도록 국내 은행 최초로 중소기업의 제품홍보를 위한 전자 카탈로그 서비스를 도입, 고객이 등록한 카탈로그를 B2C 및 B2B업체와 연계하여 중소기업의 취약한 전자상거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기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