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손자병법 영업마케팅 사관학교에 대한 각 기업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드리며, 기업의 맨 파워 향상 및 경쟁력강화와 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하여 제2기 손자병법 영업마케팅 사관학교를 출범합니다. 글로벌 위기의 시대 기업의 전략을 세우셨습니까? 기업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영업마케팅에 관한 전략이 없다면 물거품이 되고 맙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그 영업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이 어떠한 자세로 일하는지가 회사와 제품보다도 앞서는 고객신뢰의 바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접점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직원이 그 회사의 대표성을 가진다는 사실을 직시하셔야 합니다. 손자병법을 통한 인문학적 소양과 인간처세술을 영업마케팅에 녹여내실수 있는 최고의 지혜를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기업을 대표하는 최강의 세일즈 전사를 육성하셔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발전모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회원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 | 최고권위의 정통 손자병법 학자에 의해 손자병법의 진수를 완전히 마스터하고, 최신의 경영전략과 접목하여 미래를 지향하는 전략적 마인드로 무장한다. |
● | 실전 마케팅 전문가에 의해 최고의 마케팅 기법을 배워 어떠한 경쟁환경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마케팅 전사로 거듭난다. |
● | 영업마케팅의 융합개념을 정립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논리적 영업프로세스를 구축한다. |
● | 주도적인 목표관리 체계를 수립한 영업능력향상을 통해 판매력을 극대화한다. |
● 일시 : | 마지막 주 금요일 14:00-17:00 |
● 내용 : | 육군박물관-생도퍼레이드-야외무기전시장-육사기념관-생도회관 등 |
노병천: 철학박사(Ph.D) 리더십박사(DCL) | |
1975년 육군사관학교에 입교하면서부터 줄곧 37년간 손자병법을 연구했으며, 배낭을 메고 세계 40여 나라의 전적지를 답사하면서 현장의 살아있는 병법을 익혀 기적의 손자병법, 도해손자병법 등 30권의 저서를 집필하였다. 육사가 낳은 천재, 독보적 존재, 손자병법 대가라는 별칭과 함께 청와대, 경기도청, 삼성임원과정, 장성아카데미, 대학, 미국로터리클럽 등 국내외에서 1500여회의 특강을 진행하였다. KBS아침마당 목요특강 손자병법으로 배우는 인생처세술 | |
은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으며, 현재 삼성 SERICEO에서 6년간 노병천의 전쟁과 전략을 방송하며 중앙SUNDAY에서 인기리에 손자병법을 연재하고 있다. 육군대학전략학처장 겸 손자병법교수 7년, 미국지휘참모대학(CGSC) 손자병법교수 3년 등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손자병법 전문가로서 나사렛대학교 부총장 및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는 한국전략리더십연구원(KSLI) 원장으로 일하고 있다. |
김덕희: 경영학박사(Ph.D) | |
세일즈맨으로 출발하여 대우자동차(주) 영업팀장(630대 판매기록), 삼성메디슨(주)병원전략영업부장 현대디지텍(주) 전략사업본부 상무이사를 거쳐, 인천대학교 경영대학교 겸임교수, 인간개발연구원 상임이사, 고용노동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영업실무와 마케팅이론를 겸비한 국내유일의 논문을 발표하여 KBS 등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등 기업과 기관,단체 등 330여회 강의를 실시했다. 위대한 세일즈맨, 디지털시대의 비즈니스 원리 등 3권의 저서가 있으며, 국내 최초로 영업실무와 마케팅의 이론을 융합한 융합전문가로 이름이 높다. |
모듈 1 전략적 결심/준비 | 1. 새로운 도전과 정신무장 2. 전략적 체크 리스트 작성 3. 전략적 승산 판단 요령 |
모듈 2 꾀로 싸우는 방법 | 1. 경쟁의 단계별 스펙트럼 2. 현명한 경쟁전략, 부전승의 실천 3. 상사의 간섭과 자율 |
모듈 3 기세를 타는 방법 | 1. 최강의 조직체 만들기 2. 차원 높은 성공의 철학 3. 강력한 세를 발휘하는 방법 |
모듈 4 허실의 전략 | 1. 경쟁 환경에서의 주도권 장악 2. 강과 약, 허와 실의 논리 3. 고정관념을 깨는 방법 |
모듈 5 변화의 전략 | 1. 우직지계의 지혜 2. 변화와 창조의 기술 3 리더의 위험한 성격 |
모듈 6 위기 돌파 전략 | 1. 속지 않는 14가지 비결 2. 32가지의 징조와 대처법 3. 위기관리와 위기돌파 |
모듈 1 트렌드 분석의 중요성 | 1. 트렌드 분석 2. 시장환경분석 3. 영업전략(SWOT)수립 |
모듈 2 영업목표 수립과 성과관리 전략 | 1.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특성 파악과 시사점 도출 2.마케팅전략(STP) 수립과 전술(4P)의 실행 |
모듈 3 고객과 소통하는 감성세일즈 | 1. 감성으로 접근하는 영업전략 2. 질문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모듈 4 고객영업상담 기법 | 1. 비즈니스 4 단계 2. 설득상담 스킬 3. Role -Play |
모듈 5 전략적 영업협상기법 | 1. Win-Win Paradigm 2. BATNA & 대안의 적용사례 3. 실습(Practice) |
모듈 6 영업마케팅의 시사점 | 1.Top-Sales man의 사례 2. 고객가치 창출 3. 고객관계관리(CR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