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지난 93년 고객만족경영 선포 이후 지속적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해 왔다.
특히 2001년 5월 김종창 은행장이 부임한 뒤 “FINE BANK”라는 경영비전을 선포하고 기능중심 조직을 고객중심 조직체계로 전환함으로써 영업력을 향상시킴은물론 각종 첨단 선진금융시스템을 구축했다.
CS(고객만족)경영 추진방향도 설정하고 CS 관련 업무에 대한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CS추진위원회를 임원급으로 구성했다.
고객만족센터를 부서급으로 격상시켜 CEO(최고경영자)의 CS경영철학을 현장에서전개하는 것과 함께 전략적 기능까지 맡도록 했다.
기업은행은 고객 니즈를 수용한 서비스를 제공,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거래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거래 고객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컨설팅센터도 설립.운영하고 있다.
또 4백여개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고객친화적 레이아웃 공사를 실시했고 전영업점 간판교체,문서 파일링 시스템 도입 등 시설투자에 힘썼다.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인재 육성에도 매진,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FineUp 2003 연수”를 실시했다.